김민종은 과거 톱스타 중 한 명이었습니다. 배우활동을 하면서 가수를 겸업하는 등 시대를 앞서 나가는 행보를 보이기도 했는데 지금은 흔하지만 과거엔 거의 없었거든요. 오늘은 김민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종 이수만
- 생일 : 1972년 3월 23일
- 키 : 179cm
- 혈액형 : O형
- 학교 : 서울대왕국민학교 - 수유중학교 - 안양예술고등학교 - 서울예술전문대학교(영화과)
- 종교 : 불교
- 팬사이트 : 김민종 팬사이트 바로가기
과거 청춘스타였던 김민종은 전성기를 지난 지금까지도 SM의 소속연예인으로 있었는데요. 최근 17년간 소속사였던 SM과 계약이 만료되었습니다. (2023년 6월 만료) 이수만은 '김민종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며 격려를 말을 건넸습니다. 평소 이수만과 친분이 깊었던 만큼 이수만이 SM에서 나오게 되자 김민종도 같이 나오게 된 것 같습니다.
리즈 시절
지금 젊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아저씨 취급받지만 과거엔 톱스타 중 한 명이었습니다. 리즈시절만 보면 장동건과 비교해도 될 정도네요. 기본적으로 배우로 시작했지만 가수활동도 같이 했습니다. 지금은 가수와 배우를 겸업하는 경우가 많지만 당시엔 김민종이 거의 유일했죠.
'예전엔 하나라도 제대로 해야 한다'라는 생각 때문에 가수와 배우를 겸업하는 모습을 좋게 보진 않았는데 둘 다 성공해 버린 겁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노래도 느낌 있게 잘합니다. 8집까지 발매했으나 이후로는 음악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유는 너무 잘하는 후배들이 많아서라고 합니다. 멈출 때를 아는 걸 보면 똑똑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노래와 드라마는 대성공한 것에 비해 막상 영화는 거의 흥행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차츰 전성기에서 내려왔는데 2012년부터는 마케팅 기획사(블루엠컴퍼니), 여행사(SM C&C) 등을 운영해 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장 최근인 2023년 CU편의점과 함께 '하늘아래서'라는 술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사실 김민종 정도로 성공하면 더 성공하기 위해서 매달릴 필요 없이 적당히 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충분히 인기를 누려볼 만큼 누렸고 재산도 많이 있을 테니까요.
전여자친구 & 결혼
- 이승연 : 1995년 열애사실이 공개되고 6년 후 2001년에 결별
- 송혜교 : 2001년 연애를 시작해 2년 후인 2003년에 결별
1995년에 이승연과 연애한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결혼이야기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결국 2001년에 결별했죠. 이승연은 2007년 사업가와 결혼해 현재는 슬하에 딸하나를 두고 있습니다. 송혜교와는 드라마 <수호천사>를 통해 만났습니다. 2년 정도 사귀고 결별했네요.
송혜교 이후에는 공개연애한 적은 없습니다. 열애사실도 없는 걸 보면 결혼도 생각하기 어려운 게 아닐까 싶네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지만 재산문제 때문에도 결혼을 생각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재산은 얼마나 있을까?
첫 데뷔가 1988년으로 데뷔한 지 35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과거 전성기시절도 지나온 톱스타인만 큼 재산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마도 과거엔 실제로 재산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그럴진 알 수 없습니다.
그 이유가 뭔지 궁금해 알아보니 사기도 많이 당하고 투자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아는 동생이 조개구이 장사를 하려고 한다는 말에 선뜻 돈 1억 5천을 투자했다고 하죠. 매우 의리가 강한 성격이다 보니 톤을 모으기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아버지도 다른 사람 빚보증을 잘 못서서 어릴 때 경제적으로 힘들게 산적이 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성격을 이어받은 게 아닌가 싶네요.
최근 컨테이너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0년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산소가 있는 곳 근처 컨테이너를 구했고 자가소유 집은 따로 있습니다. 요즘 이런 사람은 흔치 않은데 효심이 깊은 사람인게 느껴지네요.
그런데 실제로 김민종이 재산이 많지는 않은 것 같다는 게 사람들 대다수의 의견입니다. 소개받은 사람에게 연대보증을 섰다가 통장압류도 당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앞서 말한 것처럼 사기도 많이 당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리 한때 스타였더라도 재산이 남아있기 힘들 것 같네요.
한 예능에 나와 인터뷰에서 빈털터리라고 밝힌 적도 있습니다. 본인은 돈은 다시 벌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김민종의 생각은 좋은 것 같습니다. 돈이 있다가 사라질 수도 있는 거고 다시 노력해서 벌면 되는 거니까요.
이제 나이가 50대인데 아직 충분히 활약할 나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만나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