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은 대한민국의 대표미남 중 한 명으로 배우입니다. 김은숙 작가가 가장 잘생긴 남자배우 1위라고 말하기도 했죠. 얼굴뿐만이 아니라 마음도 착해 미담밖에 없는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오늘은 이동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동욱
- 생일 : 1981년 11월 6일
- 키 : 184cm
- 몸무게 : 72kg
- 혈액형 : B형
- 학교 : 한신초등학교 - 백운중학교 - 신일고등학교 - 세종대학교 - 중부대학교
- MBTI : 믿지 않아서 검사를 안 함
- 인스타 : 이동욱 인스타 바로가기
이미 어릴 때부터 키가 크고(초6 때 172cm) 잘생겨서 연예인 제의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릴 때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초등학교 5학년때 집에 불이나고 아버지 사업이 안 좋아지면서 반지하로 이사 가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하네요. 이런 시절을 보내면서 연예계 진출을 생각하게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릴 때 '공부도 잘함, 키 큼, 잘생김, 운동 잘함 등' 완벽해서 흔히 말하는 '엄친아'였다고 합니다. 집에 갈 때 동생 가방도 들어다 주는 자상한 오빠였다고 하네요. 외모부터 성격까지 마치 만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이네요.
동생(이성희)을 많이 사랑하는 오빠로 유명합니다. 집안이 힘들 때 동생이 혼자 지낸 적도 있어 잘해주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울면서 집에 와 오빠한테 2만 원 달라고 했더니 누가 때렸냐고 불같이 화를 낸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냥 술을 많이 먹어서 울었고 2만 원은 택시비였음)
1999년 모델부터 시작해 1부작 드라마 <길 밖에도 세상은 있어>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이후로 한해도 쉬지 않고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활동 초창기에는 번돈을 전부 가족을 위해 사용했다고 합니다.(집안 형편이 안 좋았음) 동생은 이동욱이 "가족들 때문에 하고 싶은 거 많이 못하고 살았다"라고 말하기도 했죠.
이동욱 성격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성격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연예인 생활하면서 논란 한번 없었죠. 성격이란 게 느낌적인 거라 딱 잘라 말할 순 없지만 예의 있고 재치도 있는데 아래 영상이 이동욱의 성격을 잘 표현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 번 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이동욱 성격과 관련된 내용이 많아 보기 좋게 아래에 요약해 봤습니다.
- 연예인생활로 번돈을 가족에게 씀(여동생 용돈, 학비, 결혼식 비용, 가족 생활비 등)
- 아이스하키 티켓 1000장을 사서 팬들에게 뿌림(아이스하키를 좋아함)
- 사인회에서 3시간이 넘도록 사인을 해줌(사인회에서 직접 만든 양초를 나눠줌, 사인회에서 한 팬이 "넌 머지않아 예쁜 꽃이 될 테니까"라고 적어달라고 했는데 '넌 이미 이쁜 곳이야'라고 적어줌)
- 매니저가 집이 없어 고민하자 기분 상하지 않게 자기 집에서 같이 살자고 제안함(실제로 매니저 부모님께 설명드리고 같이 살았음, 자동차 살 돈이 부족할까 1000만 원을 선물하기도 했음)
- 탕수육 '부먹'파이고 민초(민트초코)를 먹는다고 함
이외에도 기부와 자선활동도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10억 기부, 애장품 기부 등을 하거나 필요하면 직접 참여하는 재능기부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연기활동으로 바빠 쉬고 싶을 텐데도 직접 시간을 내면서 참여하는 걸 보면 진심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대표작 도깨비
많은 드라마를 찍었지만 제 생각에 대표작은 <도깨비>라고 생각됩니다. 도깨비는 최고시청률 20.5%로 당시 케이블 TV 시청률 신기록을 달성했죠.(평균시청률도 13.8%로 신기록임) 드라마가 방영될 당시가 겨울이었는데 주인공들이 코트를 입고 네오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길거리에 나가면 전부다 코트를 입고 다녔었죠.
도깨비는 지금까지 최고시청률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는 <부부의 세계> 28.3%, 2위는 <SKY 캐슬> 23.7%, 3위는 <사랑의 불시착> 21.6%입니다.
전 여자 친구들 (수지, 오수민)
- 2003년 10월 오수민과 열애설 터졌는데 4년째 사귀고 있다고 밝힘(같은 해 11월 결별)
- 2018년 3월 수지와 열애설을 인정함(4개월 만에 결별)
이 외에도 이다해, 김현주, 유인나 등 열애설이 있었지만 인정하지 않은 걸로 봐서 열애설이 난 사람 중 살제로 사귄 건 2명(오수민, 수지)인 것 같습니다.
수지는 다들 알지만 오수민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수민은 지금은 오유나로 이름을 바꿔 활동 중이고 과거 <지구용사 벡터맨>으로 데뷔해 <학교 3>에 출연하면서 이동욱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생일 : 1981년 1월 28일, 키 : 169cm)
과거 이동욱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연애를 하려면 서로 알아가는 과정에 시간이 필요하고 싸우기도 하는데 '그걸 언제 다하나' 하는 생각 때문에 혼자 있는 게 편하다"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건 이동욱뿐만이 아니라 한국에 있는 많은 남녀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이동욱 근황
최근에도 활발한 호라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구미호뎐 1938>에 출연했고 2024년에는 <살인자의 쇼핑몰>이 디즈니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동욱, 김혜준 주연 8부작 드라마)
주업은 배우지만 예능과 라디오에도 많이 출연합니다. 개인적으로 언젠간 실물 한번 보고 싶은 배우입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고 잘되었으면 좋겠네요.